[암 증상] 사망률 1위 질병인 암 초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자!!

생활 건강의 정보|2018. 3. 6. 10:30
SMALL

암 증상, 암초기 증상



요즘에는 암은 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라도 조심해야되는 병입니다. 사망률 1위가 암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암은 정말 위험한 질병입니다. 그래서 암은 초기에 잡아야되고 암은걸리지 않았지만 항암효과가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서 암을 미리 방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이 위험한 암의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암증상 자가진단

첫번째, 기침이나 쉰 목소리

평소에 나지 않던 목소리나 기침이 자주 나오면 병원에 가셔서 진단을 받는게 중요합니다. 기침이나 쉰목소리가 보름이상 지속이 되면 후두암과 폐암 또는 갑상선암, 림프종 등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두번째, 몸에 덩어리나 혹

가장 눈에 띄게 진단 할수 있는 방법으로, 몸에 덩어리나 혹이 만져지는 경우에는 암을 의심 해보고 바로 의사에게 상담을 요청해야됩니다.


세번째, 대소변 습관

변비가 오래 지속되거나 변이가늘어 질때에는 대장암의 증상이 될수도 있고, 남녀노소 소변습관의 변화나 방광에 통증이 생긴다면 신장암 및 방광압, 전립선 암을 의심해보 필요가 있고 바로 의사와 상담을 해야됩니다.


네번째, 통증 

통징이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몸에 이상이 있다는 소리입니다. 


다섯번째, 체중감소 및 피부 변화

체중이 평소보다 급격하게 감소하게 된다면 암의 첫 징후일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체중감소는 췌장, 위, 폐, 식도암등에서 일반적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점이나 주근깨, 사마귀등의 모양 변화는 피부암에 대해서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암의 종류에 따른 증상

첫번째, 피부암

멀쩡하던 피부가 갑자기 각질이 많이 생기고, 출혈이 많이 생기고, 주근깨등등 피부 트러블이 갑자기 일어나게 되면 피부암을 의심해봐야됩니다.


두번째, 대장암

대장암이나 위암의 경우에는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야되지만, 초기 증상으로는 자주 피곤하거나, 변에 피가 붇거나, 그런 현상이 일어나게 되면 바로 의사와 상담을 하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유방암

여성분들에게 해당되는 암이고, 유방암은 정말 위험한 암중에 하나입니다. 유두에서 피가 섞인 분비물이 나오게 되면 진행이 많이 된 상태이고 초기증상으로는 유방에 몽우리가 잡히게 되면 암의 초기증상으로 의심해보고 의사와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번째, 폐암

평소보다 기침을 더 많이하고 가슴이 가끔 아프고, 입안에서 피가 섞여서 나온다면 폐암을 의심해봐야됩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증상이 있지만 사소한 몸의 변화라도 의사와 상담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항암 능력이 뛰어난 음식들도 많으니 좋은 음식을 섭취해서 암을 미리 방지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LIST

댓글()